웹 GIS 솔루션, NexGen 소개

웹 GIS 솔루션, NexGen은 GS인증 1등급 제품인 GIS 미들웨어 서버 GeoService-Xr과 오픈소스로 GitHub에 공개된 웹 클라이언트 엔진 FingerEyes-Xr로 개발되었습니다.

NexGen은 GIS 솔루션으로써 갖춰야할 기본적인 기능을 기반으로 사용자가 원한는 공간 데이터를 추가하여, 이 데이터와 관련된 기능을 커스마이징을 통해 추가할 수 있는 솔루션입니다. NexGen은 다음과 같은 기능으로 구성되어져 있습니다.

위의 기능은 NexGen에서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기능으로써, 범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을 연구하여 지속적으로 추가되고 있습니다. 넥스젠(NexGen)은 긍정적인 평가를 받는 최신 기술을 활용하고 사용자의 니즈를 기반으로 지속적으로 발전하는 것을 목표로 하기 때문입니다.

위의 다이어그램 중 스타 쿼리 기능은 하나의 매우 심플한 UI를 통해 위치와 관련된 모든 것들을 검색할 수 있는 기능으로 아래의 글을 통해 좀더 자세히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넥스젠(NexGen)의 스타쿼리(* Query) 기능

또한 공간 데이터 편집은 웹 환경에서 공간 데이터와 속성 데이터를 사용자가 바로 편집할 수 있으며, 편집 이력에 대한 Undo/Redo 기능과 스냅핑을 편집을 위한 편의 기능으로써 제공하는데, 아래의 글을 통해 좀더 자세히 살펴볼 수 있습니다.

넥스젠(NexGen)의 공간 데이터 편집 기능

그리고 3차원 지형 가시화는 2차원 형태의 지도를 사용하다가 원하는 지역을 3차원으로 가시화하여 살펴볼 수 있는 기능으로, 아래의 글을 통해 좀더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NexGen에서 지형에 대한 3차원 시각화 기능

또한 맵 커뮤니케이터 기능은 NexGen을 통해 지도 기반으로 사용자 간의 의사소통이 가능하고 상호간의 업무 공유가 가능한 기능입니다. 이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다음 글을 통해 설펴보실 수 있습니다.

맵을 이용한 정보 공유, 맵 커뮤니케이터 기능 소개

이 외에 이 글에서 언급하지 못한 다른 기능들은 이 사이트의 검색을 통해 내용을 파악하실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