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젠(NexGen)의 지오코딩(Geocoding) 기능

NexGen에서 제공하는 지오코딩 기능을 소개합니다. 지오코딩을 통해 주소를 좌표로 변환하여 원하는 심벌로 지도에 표시할 수 있는데요. 넥스젠에서는 지오코딩을 통해 변환된 공간 데이터는 기본적인 수치지도 레이어와 동일하게 라벨 등과 같은 모든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NexGen의 지오코딩 기능에 대한 소개 동영상입니다.

넥스젠의 지오코딩 기능은 사용이 심플하지만 그 어떤 GIS 프로그램에서 제공하는 지오코딩 보다 직관적이고 강력합니다. 넥스젠의 지오코딩은 이미 2014년부터 현재까지 매우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는, Geocoder-Xr의 기반 서비스를 그대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주소 좌표 변환 툴, Geocoder-Xr 2019 v3.51

NexGen의 지오코딩은 항상 최신 주소 DB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신 주소 DB를 통해 변환된 위치를 최신의 배경지도 위에 중첩할 수 있습니다. 이제 NexGen을 통해 웹에서도 바로 지오코딩을 하고, 지도 상에서 빠르게 시각화해 보세요.

넥스젠(NexGen)의 통계지도 기능

NexGen은 통계 데이터를 지도 상에 시각화할 수 있는 강력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작성할 수 있는 통계지도에는 주제도와 차트맵이 있는데요. 아래는 주제도를 작성하는 기능에 대한 동영상입니다. 주제도는 통계값에 대한 하나의 특징을 각 지역별로 비교하는데 유용합니다. 아래의 동영상에서 소개되는 주제도에서는 여자수와 남자수를 합한 값을 특징으로 사용하였습니다.

또한 아래는 차트맵을 작성하는 동영상입니다. 차트맵은 통계값에 대해서 여러 개의 특징을 하나의 영역에 대해서 비교함과 동시에 여러개의 지역별로도 비교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아래의 동영상에서 소개되는 차트맵은 여자수와 남자수를 각각의 특징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위의 동영상에서 사용하는 통계 데이터 및 조금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글을 통해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지리정보시스템(GIS)를 활용한 통계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