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World의 지오코딩 API 사용 코드

VWorld에서 제공하는 지오코딩 OpenAPI는 하루에 최대 3만건까지 자유롭게 변환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VWorld의 지오코딩 API를 사용하는 코드입니다.

async function geocoding(url) {
    const req = await fetch(url);
    return req.json();
}

async function doGeocoding(address) {
    const result = await geocoding("http://api.vworld.kr/req/address?service=address"
        + "&request=getcoord"
        + "&address=" + encodeURI(address) + "&type=road"
        + "&key=##09F585-13##-38##-##36-####6A0C####");

    console.log(result);
}

doGeocoding('서울시 성동구 아차산로7나길 18');

실행 결과는 JSON 형식으로 다음과 같이 콘솔에 표시됩니다.

VWorld의 지오코딩 API는 입력한 주소가 도로명 주소인지 지번 주소인지를 명확히 지정해줘야 합니다. 즉, 호출 URL에 type에 road와 parcel을 지정해야 하며 각각 도로명주소 및 지번주소를 의미합니다. 추후에는 이러한 주소에 대한 구분을 사람이 직접 구분해야 하는 번거러움이 없기를 기대합니다.

Mobile NexGen – 모바일 지리정보시스템(Mobile GIS) 솔루션

모바일 넥스젠은 모바일 GIS 현장 업무 지원 솔루션입니다. 항공영상, 지형도와 같은 배경지와 다양한 수치지도를 활용한 모바일 지리정보 솔루션으로써 지도 중심의 현장 업무를 빠르고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그림은 모바일 넥스젠에서 활용할 수 있는 지도와 다양한 현장 업무 지원을 위한 기능에 대한 내용입니다.

모바일 넥스젠의 가장 핵심이 되는 기능은 크게 수치지도 조회, 현장 데이터 수집, 공간 데이터 편집이며 아래의 그림처럼 각 실행화면과 세부 기능을 담고 있습니다.

아래의 글은 앞서 언급해 드린 3가지 주요 기능에 대한 시연 동영상입니다.

모바일 넥스젠의 레이어 관리 및 속성 확인

모바일 넥스젠의 현장 데이터 수집

모바일 넥스젠의 공간 데이터 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