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S 미들웨어 서버, GeoService-Xr

GeoService-Xr은 공간 데이터를 서비스하고 공간 데이터와 관련된 다양한 응용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GS인증 1등급 제품으로써, 넥스젠(NexGen)이 사용하는 공간서버가 GeoService-Xr입니다. Java 언어로 개발되어 있어서 다양한 운영체제에서 실행될 수 있습니다. 서버로써 빠른 응답속도와 안정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특히 서울시종합방제센터의 차량동태관리시스템에 GeoService-Xr이 적용되어 365일 24시간 매우 안정적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지오서비스엑스알(GeoService-Xr)은 GIS 관련 시스템을 개발할 때 필요한 모든 서버 차원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먼저 GeoService-Xr은 배경지도를 타일맵 방식으로 서비스할 수 있는데, 이를 이용한 NexGen에 대한 아래의 글을 통해 좀더 자세히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위치 데이터 활용을 위한 웹 GIS 솔루션, 넥스젠(NexGen)의 다양한 배경지도 지원

그리고 표고 데이터 자체를 서비스하기도 하고, 이 표고 데이터를 활용한 분석 기능으로써 지형 단면도와 지형 경사도를 분석하여 그 결과를 서비스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이를 기반으로 3차원 지형으로 가시화 할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글을 통해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넥스젠(NexGen)의 DEM 데이터를 활용한 측정 기능

Giga-Bytes 단위의 대용량 데이터를 서버로 업로드하고 다운로드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데, 대용량의 공간 데이터의 서버측 처리와 비공간 데이터에 대한 관리를 위한 기능에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주소와 좌표 간의 변환 기능인 지오코딩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별도의 지오코딩 솔루션의 도입 없이 바로 지오코딩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글에서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GeoService-Xr의 특장점, “Geocoding 기능”

또한 지오서비스엑스알은 노드와 링크에 대한 네트워크 데이터를 처리하여 최단 거리 분석 등이 가능한데, 이와 관련된 내용은 아래의 글을 통해 살펴볼 수 있습니다.

도로명주소DB의 도로중심선을 활용한 최단거리 기능 소개

맵 커뮤니케이터 기능을 위한 서버로써의 기능을 제공하는데, 이를 활용하여 사용자간에 위치를 기반으로 다양한 데이터 공유와 의사소통이 가능합니다. 관련된 내용은 다음 글을 통해 살펴 보실 수 있습니다.

맵을 이용한 정보 공유, 맵 커뮤니케이터 기능 소개

이 외에도 공간정보 시스템을 개발할 때 필요한 정확한 좌표계 변환, 지오메트리에 대한 다양한 공간 연산 및 분석, 공간 데이터를 서버 단에서 취합하여 클라이언트에서 SHP, KML 등의 파일로 다운로드 받는 기능, 이기종의 서버 간에 크로스도메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프록시 서버 기능 등을 제공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