맵을 이용한 정보 공유, 맵 커뮤니케이터 기능 소개

지도를 활용하여 정보를 공유하고, 업무에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맵 커뮤니케이터 기능에 대한 소개입니다. 맵 커뮤니케이터, 의미 그대로 지도를 이용한 의사소통 기능이고 NexGen에서 제공하는 기능입니다.

맵 커뮤니케이터에서 제공하는 기능은 대화를 기본으로 지도를 활용한 위치 공유, 지도 위에 스케치한 정보 공유 기능입니다. 그리고 다양한 파일을 공유할 수 있는데, 대용량의 파일도 문제 없이 공유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시연 영상인데요, 교통사고를 주제로하여 구성해 보았습니다.

지도를 이용해 함께 분석하고 그 결과를 바로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이 업무에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아래는 NexGen 시스템의 구성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간단한 구성도인데요.

NexGen은 하나의 완성된 솔루션으로써 미들웨어인 GeoService-Xr와 클라이언트 GIS 엔진인 FingerEyes-Xr로 개발되어 있습니다. NexGen은 IE, Chrome 등과 같은 웹브라우져에서 무리없이 실행됩니다. 속도면에서는 Chrome을 권장합니다. GeoService-Xr은 GS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공간 데이터 서비스, 공간 분석 서비스, 맵 커뮤니케이터 서비스 등을 제공하며 빠른 속도와 서버 프로그램으로써의 안정성이 뛰어납니다. FingerEyes-Xr은 웹 GIS 엔진으로써 오픈소스로 GitHub에 공개되어 있습니다. 편집 기능와 미려한 지도 표출 기능 등이 유사한 제품에 비교하여 뛰어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