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젠(NexGen)의 스타쿼리(* Query) 기능

스타쿼리는 와일드 카드 문자 중에서 모든 것을 의미하는 스타(*) 문자의 의미대로 위치기반 데이터 중 사용자가 검색하고자 하는 모든 것(*)을 하나의 기능만으로 쉽고 빠르며 정확하게 검색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스타쿼리를 이용하여 행정구역명, 도로명, 지번주소, 도로명주소, 건물명을 기본적으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또 여기에 사용자가 검색하고자 하는 특화된 데이터를 추가하여 검색할 수 있도록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합니다.

스타쿼리의 사용자 인터페이스(UI)는 아래처럼 매우 심플합니다.

검색 대상의 종류마다 상이한 UI가 아닌 공통된 하나의 UI만을 제공함으로써 사용자는 부차적인 기능을 학습할 필요없이 원하는 것을 바로 얻을 수 있습니다.

이 UI에 사용자가 검색하고자 하는 키워드를 입력하고 엔터 또는 검색 버튼을 클릭하기만 하면 연관된 결과가 검색창에 표시됩니다. 아래처럼요~!

검색 결과 중 하나를 선택하면 선택된 항목의 위치로 지도가 빠르게 이동합니다. 검색 결과는 물론 지도의 이동까지 너무 빠르죠~! 넥스젠은 사용자가 어떤 결과를 얻기 위해 기다리는 상황이 생기지 않습니다~!

아래는 스타쿼리에 대한 기능을 동영상으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위의 기능 소개에 대한 동영상을 보시면, 도로명 주소와 지번 주소에 대한 위치 검색은 지오코딩(Geocoding) 서비스를 활용합니다. 이 지오코딩 서비스 역시 NexGen의 한 기능이며, 완전한 표준주소가 아닌 불완전한 주소의 경우에도 주소정제(Address Cleaning)을 통해 위치 검색이 가능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