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S] 폴리곤 SHP를 KML로 변환하는 툴

폴리곤 SHP를 KML로 변환하는 툴을 요청하는 분이 계셔서 바로 만들어 올립니다. 원래 오늘 정도 만들어 올리려고 했는데… 먼저 필요한 분이 있어서 기쁜 마음에 올려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폴리곤 타입의 SHP를 지정하고… 높이 값에 대한 필드를 지정하여 건물과 같은 Feature를 입체감있게 표현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높이 값에 어떤 수를 곱할 수 있도록 값을 지정할 수 있도록 하였으니 참고하시구요. 만약 높이값에 대한 필드가 딱히… 없다면 일정한 높이 값을 지정할 수도 있게 하였습니다. 아래는 건물 SHP을 KML로 내보내어 구글어스에서 본 화면입니다. 참고로 SHP 파일의 좌표계는 WGS84 경위도 좌표계를 가지고 있어야 구글어스에서 옳바른 위치가 적용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포인트나 폴리라인을 kml로 변환하는 다른 툴보다 상대적으로 사용법이 다소 복잡한데… 이해가 않되시거나 실행이 않되는 분들은 언제든 댓글을 통해 질문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GIS] 폴리곤 SHP를 KML로 변환하는 툴”에 대한 6개의 댓글

  1. 사용 잘했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런데 UI가 조금 깨지는듯합니다. 그러나 기능 실행에는 문제가 없었구요. 덕분에 원하는 화면 얻었습니다. 다시 한번 더 감사드립니다. ^^

  2. Azrael님~ 음.. 화면사에 UI가 깨지는 문제는 아마도 제 개발환경이 비스타이고… 폰트가 맑은굴림(?)이라 그런듯합니다. 일단 말은굴림(맑은고딕인가… 비스타의 기본폰트인데요..)을 받아 설치해 보시기 바랍니다~

  3. 좋은자료 감사합니다.
    저도 폴리곤 SHP를 KML로 변환하는 툴이 필요합니다.
    그런데 높이 값에 대한 필드는 필요가 없고 해당 폴리곤에 속성이 들어가는 툴이 필요합니다.
    혹이 이러한 것이 가능한지요.. ^^;;;

    1. 안타깝지만… 이 프로그램에 대한 소스 코드를 제가 가지고 있질 않습니다.. 그래도 다행히 높이 필드가 존재하지 않는 경우도에 Height Value의 값을 지정하고 이 옆에 Use를 체크하면 kml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속성값의 연동 문제는… 소스 코드가 없어 바로 반영해 드리기가 어렵겠네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