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ngerEyes-Xr에서 SHP 파일 자원을 외부 URL로 접근해 사용하기

예를 들어, http://www.gisdeveloper.co.kr:8080/SHP/seoul.zip와 같은 URL 경로로 접근할 수 있는 SHP 파일 자원을 웹 지도 컴포넌트인 FingerEyes-Xr에서 어떻게 가져와 지도를 구성하는 레이어로 사용하기 위한 코드를 정리합니다. zip 파일에는 반드시 .shp, .dbf, .shx 파일이 있어야 합니다.

let map = ...

let layerName = "레이어의 고유한 이름";
let URL = "http://www.gisdeveloper.co.kr:8080/SHP/seoul.zip";
let layer = new Xr.layers.SHPFileLayer(layerName, URL);

layer.EPSG(map.EPSG());
layer.proj4Name("EPSG:5179");

map.layers().add(layer, function () {
    map.updateLayer(layerName);
});

위의 코드에서 7번은 배경지도에 대한 좌표계의 EPSG 코드이며, 8번은 해당 shp 파일의 좌표계에 대한 EPSG 코드입니다.

아래의 글은 FingerEyes-Xr에서 사용자의 PC에 저장된 SHP 파일 자원 웹에서 활용하는 기능에 대한 설명입니다. URL을 통한 접근은 아니지면, 그 기반은 동일합니다.

NexGen, 웹 GIS에서 로컬 데이터 파일 활용

“FingerEyes-Xr에서 SHP 파일 자원을 외부 URL로 접근해 사용하기”에 대한 2개의 댓글

  1. 태백시청 지적조사담당 이응오입니다.
    지적연속도 정리를 위해 DXF파일을 SHP파일로 변환하기 위해 공부하다가 이 사이트를 알게되어 ExtractDXF를 설치하였으나 설치후 실해하면 잠깐 보이고 실행이 되지 않습니다.
    Windows10 64비트 기반입니다.

    1. 해당 글에 대한 이전의 댓글에 언급되어 있는 내용이지만, 다시 언급하면..
      해당 프로그램이 만들어진지 너무 오래되었 소스코드를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요즘 이와 관련된 문의가 많으신데요. 안타깝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