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ngerEyes-Xr에서 카카오맵 표시

구글이나, 네이버 및 카카오맵 등의 저작권을 가지고 있는 회사에서 제공하는 지도 API가 아닌 URL로 직접 가져와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에 위배되는 일이긴 하지만, 몇몇 기관에서는 지도 회사와 계약을 맺어 URL을 통해 지도를 가져와 활용할 수 있는 경우가 있다. 이에 대한 요구 사항으로 웹 GIS 엔진인 FignerEyes-Xr에서 카카오맵의 지도를 URL로 가져와 표시하는 예제를 정리한다.

먼저 필요한 DOM 요소를 다음과 같이 정의한다.

#mapDiv가 지도가 표시되는 DOM 요소이고, 이 DOM의 스타일은 다음과 같다.

그리고 스크립트는 다음과 같다.

실행해보면 다음과 같이 지도가 표시된다.

로드맵도 연계를 해줘야 하는데.. 이처럼 잘만들어진 지도를 가져다 붙여 사용자가 원하는 기능을 빠르게 제공하는 것도 참 좋은 것 같다.

FingerEyes-Xr은 (주)지오서비스에서 개발한 웹 GIS 엔진으로, 지도를 활용한 솔루션 개발을 위한 컴포넌트입니다. (주)지오서비스는 지도를 기반으로 하는 위치를 서비스하고 위치와 연관된 정보의 관리 및 분석을 위한 솔루션 개발 회사입니다. OpenLayers와 GeoServer 등과 같은 뛰어난 오픈소스 GIS 엔진이나 자체 개발한 GIS 엔진을 활용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솔루션을 최고의 기능과 사용자 편의성이 뛰어난 UI로 개발하여 제공해 드립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