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S] DuraMap, 듀라맵 3.1.0.1 버전업

듀라맵이 3.1.0.1로 버전업 되었습니다. 추가된 기능 2가지와 해결된 오류입니다. 먼저 해결된 오류는 윈도우즈 XP에서 편집시 잦은 다운현상을 해결하였습니다. 이 문제에 대한 이유는 XP와 비스타(Windows 7 포함)에서 동기화 객체인 CriticalSection의 작동에 차이가 발생하는 것에 원인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추가된 기능 2가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번째로 사용자가 정의한 도형을 포인트 심벌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두번째는 폴리곤의 라벨 표시에서 항상 폴리곤 위에 표시되도록 개선함으로써 라벨의 가시성을 향상시켰습니다.

먼저 사용자 정의 도형을 포인트 심벌로 지정하는 기능은 추후 CAD 데이터를 완벽하게 지원하기 위한 기능으로 CAD에서는 포인트에 대해 Block Symbol 기능과 유사합니다. 이 기능은 추후 CAD 데이터(DXF 파일)을 지원하는 기능을 추가할때 이 기능이 유용하게 사용될 예정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라벨 표시에서 항상 폴리곤 위에 표시되도록 개선한 기능은.. 기존에 폴리곤의 라벨은 항상 도형의 무게중심점(Centroid)를 기준으로 라벨을 표시하도록 하였으나 가끔 폴리곤 밖으로 라벨이 표시되는 현상이 발생하여 항상 도형 안에 라벨이 표시되도록 한 기능입니다. 위의 이미지에서 첫번째는 일반적인 도형의 무게중심점 위치에 라벨을 표시하도록 한 이미지이고 두번째가 이번에 새롭게 개선된 라벨 표시에 대한 이미지입니다.

추가된 새로운 기능에 대한 API 사용방법에 대해서는 추후 별도의 글을 통해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GIS] DuraMap, 듀라맵 3.1.0.1 버전업”에 대한 3개의 댓글

  1. ㅎㅎ 지난번에 제가 질문했던 내용이군요!!
    70답 폴리곤보면 도넛츠형 폴리곤인데 저런 폴리곤은 어떻게 처리하셨는지 궁금하네요 ㅠㅠ
    GIS 정말 힘듭니다.

    1. 제가 메일을 통해 알려드린 방법.. 그대로입니다. 제가 구현한 알고리즘에 대해서 자세한 설명과 함께 글을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2. 네 그 방법은 잘이해했습니다.
    아직 폴리곤, 좌표등을 다루는것이 미숙해서인지, 실제 알고리즘으로 구현해내기가 쉽지 않더군요 ㅠㅠ
    구현하긴했지만 약간 엉망으로 짜맞춰버린 느낌도 있고…
    어쨋든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