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S] DuraMap-Xr, C#의 개발환경에서 Xr 맵엔진 등록하기

DuraMap-Xr은 COM을 지원하는 모든 개발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여기서는 가장 많이 사용되는 언어인 C#을 이용해 Xr을 이용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Xr을 Visual Studio의 도구 상자에 등록하기 위해 도구상자 툴박스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팝업창을 띠운후 항목선택(I)를 실행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러면 다음과 같은 창이 나타나며 COM 구성요소 탭에서 XrMapControl Class을 선택해 줍니다. 정상적으로 XrMap.dll을 등록했다면 표시되지만 만약 정상적으로 등록했음에도 보이지 않는다면 찾아보기(B) 버튼을 실해앟여 XrMap.dll을 찾아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도구 상자에 제대로 추가되면 아래와 같이 DuraMap-Xr 엔진의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기본적으로 다른 개발환경에서도 이와 비슷한 절차로 Xr 엔진을 등록하게 됩니다.

“[GIS] DuraMap-Xr, C#의 개발환경에서 Xr 맵엔진 등록하기”에 대한 3개의 댓글

  1. Visual Studio 2008, 2010 MFC 개발 환경에서 듀라맵 등록 후 다이얼로그에 얹을 때, 비주얼 스튜디오가 뻗어버립니다. 그런데 C# 환경에선 괜찮네요.

    1. 안타깝지만.. MFC 환경에서는 테스트 해보지 않았습니다. 개발 디자인 단계에서 듀라맵 컴포넌트를 폼에 다이얼로그에 얹지 마시고.. 동적으로 생성해서 다이얼로그에 추가하는 방법이라면 문제가 없을듯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