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S] XrGeoService의 구조 및 소개

아래의 그림은 Xr 맵 솔루션의 구성 요소 중 지도 데이터 서비스와 지오프로세싱 및 편집 서비스를 담당하는 XrGeoService의 개략적인 구조입니다. 제공하는 지도 데이터는 미리 렌더링된 일정 크기의 타일 지도 이미지와 수치지도 데이터와 관련된 속성데이터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클라이언트의 요청(지도데이터 서비스, 편집 서비스, 지오프로세싱 서비스)을 원할하게 처리하기 위해 스레드를 적절하게 분배했으며 포퍼먼스를 극대화 하기 위해 자체적으로 HTTP를 사용하는 웹서버 기능을 내장하고 있습니다. Geodatabase를 통해 다양한 데이터소스에 접근할 수 있으며 대략적인 구조는 아래 그림과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추상화된 Access를 통해 파일, 다양한 상용 DBMS를 지원합니다. 추후 ArcSDE를 통한 지원할 예정이며 XrGeoService는 자바로 개발되어 ArcSDE를 손쉽게 지원할 수 있습니다.

DataUpdater를 통해 원격으로 공간 데이터를 편집할 수 있으며 편집 이력에 대한 시간대별 관리를 지원하여 워하는 시점으로 Rollback이 가능합니다.

XrGeoService의 장점은 공간데이터의 편집 서비스와 다양한 공간데이터베이스를 손쉽게 지원하는 것뿐만 아니라 공간 데이터를 이용한 공간분석 기능인 지오서비스(GeoService) 기능을 제공합니다. 아래의 그림은 GeoprocessingControl을 통해 제공되는 지오서비스에 대한 그림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원활하고 정확한 지오프로세싱을 위해 방대한 공간 데이터와 속성 데이터가 필요한데 이런 데이터군을 관리하는 서버에서 지오프로세싱을 처리하는 것이 옳바르며 결과만을 클라이언트에게 전송해주는 방식입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