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중인 맵 엔진의 기능 추가 : 높이값을 가진 폴리곤 데이터의 입체화

꽤 오래전부터 이 기능을 추가해야지 하고 벼르던 차에.. 회사에서 수주한 프로젝트에서 실제로 이 기능이 적용되어야 한다고 하여.. 이제서야 추가하게 되었습니다.

나름대로 만족스럽기는 하지만… 실제 프로젝트에 적용되었을 경우에 한가지 큰 개선이 필요합니다. 그 개선은… 높이값을 가진 폴리곤 레이어가 하나가 아닌 여러개의 레이어로 구성되었을때 여러개의 레이어들의 각 폴리곤들을 옳바른 순서대로 그려내도록 하는 것입니다. 물론 여러개의 레이어를 하나의 레이어로 합쳐 버리면 될 일이지만…

게다가 이 글을 포스팅 하려고 지도이미지를 캡쳐받았는데… 바로 버그가 눈에 띱니다.. =_=;

화면 가운데 쯤… 잠원한신7차 308호.. 옆면이 그려지지 않았네요.. 이 버그를 지금이 아닌, 다음에.. 잡을겁니다..

3일후인, 9월 5일에 버그를 잡았습니다. 원인은 옆면을 그리기 위해 거리값으로 정렬을 해야하는데 동일한 거리값에 대해 기존의 값이 사라져 버리기 때문입니다. 조만간에.. 2차원인 Shape 파일을 위처럼 입체적으로 표현하는 알고리즘을 공개할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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