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lang] 구조체 객체 생성

언어 Go는 필드를 하나의 개념으로 묶는 구조체 타입을 제공합니다. 아래는 (X, Y) 좌표를 나타내는 Point 타입을 나타냅니다.

이 Point 타입을 객체로 만드는 방법은 너무….. 많아도 너무 마나. (마나? 히어로즈에서 제이나는 늘 마나가 부족하지..) 큭.. 여튼.. 많지만, 알고보면 일관성이 있어 이해가 어렵지 않은데요. 아래와 같은 다양한 방식을 지원합니다.

객체 생성 방식이 5개 정도 되는데요. 실행해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마지막 방식은 new를 통해 포인트 변수로 객체를 생성했습니다. 불행인지, 아니면 의도적인 것인지.. new를 통해 바로 구조체의 필드값을 지정할 수 없는데요. 이럴 때는 하나의 패턴으로 다음처럼 생성자 함수를 만들어 활용할 수 있습니다.

위의 함수의 사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실행 결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