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S] 오픈된 공간데이터를 활용한 배경맵(BaseMap-Xr) 소개

국가에서 제공하는 많은 오픈된 데이터가 존재합니다. 이러한 오픈된 데이터를 필요로 하는 개인 또는 기업/기관에서 받아 또 다른 형태의 정보로 가공될 수 있습니다. 아래에 소개할 BaseMap-Xr 역시 바로 이러한 예입니다.

향후에 국가에서 공개하는 공간 데이터가 많이 늘어난다고 합니다. 이러한 공개된 공간 데이터를 많은 기업에서 서로 경쟁적으로 활용하고 응용한다는 부분에서 많은 기술 발전이 이루어 질 것입니다. 바로 이러한 기술의 발전의 유도가 공간 데이터를 국가에서 오픈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국가에서 공간 데이터의 공개 그리고 공유는 이러한 부분에서 매우 긍정적인 정책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래의 화면은 오픈 공간 데이터를 이용하여 제작한 배경맵입니다. 전국에 존재하는 모든 건물을 빠짐없이 제공하며 1년에 4번의 업데이트를 통해 최신성을 유지하는 배경맵인 BaseMap-Xr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BaseMap-Xr은 최신의 배경지도로써 정확하고 풍부한 POI를 제공합니다. GIS 엔진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타일맵 구조로 되어 있어서 GIS 엔진에 쉽게 적용이 가능합니다. DuraMap-Xr, BlackPoint-Xr, FingerEyes-Xr은 이미 BaseMap-Xr을 기본맵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GIS 엔진과 배경맵을 따로 따로 고려하는 기존의 비효율성과 불편함은 더 이상 존재치 않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의 표는 BaseMap-Xr의 제원입니다. BaseMap-Xr을 비상업적인 용도로 활용되는 경우 기술지원 및 활용에 대해서 무상으로 제공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