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S] 블랙포인트 엔진을 이용한 ‘스마트 현장지원 시스템’ 개발 완료

안드로이드 기반의 모바일 GIS 엔진인 블랙포인트를 이용해 개발한 스마트 현장지원 시스템 개발이 완료되었습니다. 개발 기간은 3월 1일부터 시작하여 정확히 1달 소요되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5cm 급 항공영상을 해상도 손실 없이 그대로 사용하면서 지적도 역시 SHP 파일을 그대로 사용하는 시스템입니다. 장점은 역시…. 지도 표시 속도가 빠르다는 것.. 그리고 대용량의 공간 데이터를 메모리 제약 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것… 개인적으로는 기본에 충실했다는 것… 보다 자세한 내용은 지오서비스(www.geoservice.co.kr)의 자료실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현장이라는 특성상.. 통신이 않되는 상황에서도 지도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이번에 개발한 스마트 현장지원 시스템은 기본적인 GIS 기능을 담고 있고.. 추후 사용자의 요구사항에 대해 빠르게 커스커마이징 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습니다.

오는 3월 31일에.. 네이버 GIS 프로그래밍 연구소(cafe.naver.com/gisdev)에서 개발자분들에게 블랙포인트 엔진에 대한 소개와 엔진을 개발할때 격었던 문제점과 해결책을 공유할 예정입니다. 관심있는 분들은 꼭 참석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외에도 다른 GIS 개발자분들이 개발한 엔진에 대한 소개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GIS 개발자분들에게는 소통의 장이 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GIS] 블랙포인트 엔진을 이용한 ‘스마트 현장지원 시스템’ 개발 완료”에 대한 2개의 댓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