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부러진 화살”

이 영화를 보고 떠오른 영화가.. “도가니”였습니다. 도가니가 특수학교 학우라는 소외된 범위에 대한 매우 안타까운 이야기였다면.. 이 영화는 그냥.. 우리의 현실을 그린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라고 생각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꽤 늦은 저녁.. 사은품으로 받은 티켓이 아까워 예매를 하고 홀로 본 영화입니다. 눈이라고 해봐야 별로 내리지 않는 날임에도.. 기상청 스스로의 책임 회피를 위한 대설주의보가 발령된 어제지요..

가진자들이 정한 테두리 안에서 말 잘 듣고 튀지만 않으면.. 그럭 저럭.. 살만한 세상.. 이건 우리나라나.. 다른 나라나 다 마찬가지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그 정도의 차이는 분명 존재한다고 생각합니다.

가진자들이 이미.. 그렇게 하기로 결정한 것들 앞에서는 상식이나.. 정의나.. 이런것들 따위는 아무런 의미가 없어져 버리는.. 무서운 현실을 담아 내고 있습니다. 현실을 바탕으로 한 영화이기에.. 영화속의 무서운 현실이.. 영화가 끝나고 난 뒤.. 다시 현실로 돌아와서도.. 내 가슴을 떨리게 하였습니다..

그래도.. 이 영화는 이런 현실속에서 살아갈 수 있는 방향과 방법을 제시합니다.. “스스로 계속 똑똑해져라, 그리고 포기하지말고 나아가라.”.. 식상하기만한.. 뭐 이런.. 할 방향과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만.. 이게.. 방법입니다.. 현실은.. 어디까지나 현실이니까요..

어떤 영화든.. 보는 사람에게.. 그 나름대로 해석되고.. 자신이 가지고 있는 생각들과 섞여 그 사람에게 투영됩니다.. ‘부러진 화살’이 요즘 내가 생각하고 있는 것들과 섞여 만들어낸 생각.. 이 생각이 올해 내가 나아가고 내가 해야할 일들에 큰 영향을 줄것입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