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7 홈(Home)에서 원격데스크탑 기능 추가시키기

Win7 홈 에디션에는 원격데스크탑 기능이 없습니다. 개발자에게 원격데스크탑은 매우 유용한 기능입니다. 물론.. 이 기능이 없다면 자리에서 자주 일어나 이 PC 저 PC로 옮겨다니며 역동적으로 일을 할 수 있겠지만 말입니다.

여튼.. 이 유용한 원격데스크탑 기능을 Win7 홈 에디션에 직접 추가시키는 방법입니다. 저 같은 경우 Windows 7 Home Premium 64 bits 입니다.

먼저 시스템 속성의 원격 탭에서 이 컴퓨터에 대한 원격 지원 연결 허용을 활성화 시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음으로 첨부 파일을 다운받아 압축을  풀고 Install.cmd를 실행해 주면 됩니다. 참고로 이 첨부파일은 Win7의 서비스팩1이 적용된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Win7 홈(Home)에서 원격데스크탑 기능 추가시키기”에 대한 8개의 댓글

    1. 저의 경우와 같이 윈7 홈을 쓰시나보네요..
      저는 데탑을 구입했는데 기본설치된 것이 홈버전이더군요..
      원격 포기하다가 혹시나 싶어 검색해보니.. 방법이 있어 혹시 싶어 공유해 보았습니다..

  1. 잘~ 이라고 답변드리고 싶군요~ ^^
    일단 저 같은 경우는… Win7 Home 버전입니다. 그러다보니.. 제 컴을 원격데스크탑 서버로 활용할 수 없더군요.. 이렇게 원격 데스크탑 서버로 활용할 수 없는 경우.. 활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방법입니다.. 방법은 위의 내용 중 가장 하단에 언급되어져 있구요.

    1. 정확한 이유는 모르겠지만, 아마도 MS 쪽에서 막은게 아닌지 싶습니다.
      원래 Home 버전은 원격데스크탑 서버 기능을 제공하지 않는 버전이니…

추후격살에 답글 남기기 응답 취소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