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에 OpenJDK 설치하기

Mac에서 OpenJDK 설치 순서인데, 설치라고 하기에 너무 간단합니다. 그냥 압축 풀고 복사하는 정도입니다.

일단 OpenJDK 공식 사이트에서 OpenJDK를 다운로드 받습니다. 확장자가 tar.gz인 압축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압축을 풉니다. 아래와 같습니다. 압축이 풀린 것이 jdk-21.0.1 디렉토리입니다. 이해를 돕기 위해 아래의 이미지를 참조하세요.

jdk-21.0.1 디렉토리 전체를 그대로 /Library/Java/JavaVirtualMachines 디렉토리로 이동시킵니다. 암호를 입력 하라고 하면 암호를 입력하세요.

끝.

확인을 위해 터미널을 열고 아래처럼 javac -version을 입력해 봅니다.

사실 Windows도 같습니다. 차이점은 내가 직접 Path를 지정해줘야 한다는 것인데.. 맥은 이미 Path로 지정된 디렉토리를 가지고 있다는 점이네요. 맥의 Java 사랑이 희한하면서도 남다르네요.

추가로 VS.Code에서 자바 프로젝트를 생성하기 위해 [1]필요한 확장 기능(Extension Pack for Java)을 설치 후 [2]명령 팔레트(Shift+Command+P)에서 Java:Create Java Project로 명령을 선택해 실행한 뒤 [3]No Build Tools을 선택(바닐라 프로젝트)하고 [4]프로젝트의 디렉토리가 만들어질 부모 디렉토리를 선택하고 마지막으로 [5]프로젝트의 이름(디렉토리 이름)을 입력하면 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