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tionScript] 서버로 Binary 데이터 전송

액션스크립트에서 바이너리 데이터를 서버로 전송하는 코드입니다. 물론… 서버 측에서 바이너리 데이터를 받아 들이는 서비스를 제공해야겠지요.. 바이너리 데이터 전송이므로.. 방식은 POST를 사용합니다.. 액션스크립트 코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protected function button1_clickHandler(event:MouseEvent):void
{
    var loader:URLLoader = new URLLoader();
    var request:URLRequest = new URLRequest("http://127.0.0.1:8080/Xr?edChkLog");

    var bytes:ByteArray = new ByteArray();
    bytes.writeDouble(3.14);
    bytes.writeInt(34321);
    bytes.position = 0;
   
    request.data = bytes;
    request.method = URLRequestMethod.POST;
    request.contentType = "application/octet-stream";

    loader.dataFormat = URLLoaderDataFormat.BINARY;
    loader.addEventListener(Event.COMPLETE, onCompleted);
    loader.addEventListener(IOErrorEvent.IO_ERROR, onError);

    loader.load(request);
}

바이너리 데이터는 ByteArray 타입에 저장되며.. 원하는 데이터를 write 매서드 군으로 저장시킵니다. 9번 코드와 15번 코드가 꼭 필요한지는 제거해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서버측은.. 저 같은 경우  자바의 서블릿을 사용했는데… POST 방식으로 요청을 받으므로 doPost 매서드를 오버라이드해서 데이터를 읽어오면 됩니다.. 바이너리 데이터를 쉽게 읽기 위해 DataInputStream을 사용했는데.. 이해를 돕고자.. 관련된 코드를 제시한다면 다음과 같습니다..

    ....

    ServletInputStream in = req.getInputStream();
    System.out.println("readable size: " + in.available());

    DataInputStream dis = new DataInputStream(in);
    System.out.println(dis.readDouble() + " , " + dis.readInt());

    ....

req는 서블릿의 요청에 대한 HttpServletRequest 객체입니다.. 화면상에 읽을 수 있는 바이너리의 바이트 수와 클라이언트가 보낸 실수값(3.14)와 정수값(34321)이 찍히면 정상입니다..

플래시의 액션스크립트를 이용해 서버측으로부터 바이너리 데이터를 읽을 수도.. 또.. 전송할 수 있도 있음으로 퍼포먼스를 향상 시킬 수 있겠습니다..

“[ActionScript] 서버로 Binary 데이터 전송”에 대한 2개의 댓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