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S Korea 2006을 위해 담당한 시스템

회사(G-Inno Systems) 연구소(다차원공간연구소)에서 GIS Korea 2006을 위해 만든 시스템 중에 하나. 연구소 팀장님의 아이디어를 구현한 시스템이다. 실제와 동일한 가로등 시스템을 축소한 미니어쳐를 만들어 제어하는 유비쿼터스 시스템.

내가 맡은 부분은 시스템 구현을 위한 ActiveX 컨트롤 제작을 담당하였다. 컨트롤을 웹에 붙이는 작업은 다른 분들의 Power를 빌렸는데.. 아ㅡ! 웹. 이번 기회에 웹개발에 대해 쪼금 친근해줄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된것 같은데, 이 웨이브를 타고 웹개발에 좀더 다가서 볼까 생각중이다.

미니어쳐는 처음에 조경학과 출신 분이 가닦을 크게 잡고 연구소에서 여기에 다시 이쁘게 데코레이션을 했다. 가로등 시스템 설치는 협력업체에서 해주었는데, 실제와 동일한 가로등 시스템인 분전함을 연결해서 가로등 환경을 구성하였다.

주요 기능은 분전함 단위로 가로등을 점등, 소등할 수 있고 가로등이 고장날 경우에 사용자에게 고장난 가로등을 보여주는 기능. 그리고 가로등에 대한 고장 이력을 다양한 차트로 나타냄.

일주일 동안 철야와 밤샘으로 만들었고, 전시회 첫날에 있는 힘을 다해 시연하고 두째날과 셋째날 체력의 한계로… ㅜ_ㅜ 미니어쳐는 참 이쁘게 잘만들었는데, 정작 시스템은 촌스럽다… 그래서 시스템 사진은 일단, 않올림.. ㅡ_ㅡV 웹시스템이라 디자이너와 협업이 필요했는데… 디자이너와의 티격태격이 나름대로 재미있었던것같다.. 바빠서 못해준데느니 하다가.. 못이기는 척.. 해주는 뭐 그런… ㅋ 아래는 위의 미니어처 장비와 커뮤티케이션해서 제어해주는 컴퓨터 시스템 실행화면..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