격자 SHP 만드는 툴

간단하게 영역과 격자의 가로 개수 그리고 세로 개수를 지정해 주면 지정한 개수만큼 격자를 만들어주는 툴을 필요로 하는 분이 있어서 간단하게 만들어 본 툴입니다. 필요하신 분은 실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DuraMap-Xr GIS 엔진을 사용했으므로 먼저 DuraMap-Xr을 다운로드 받아 실행할 PC에 등록한 후에 사용(http://www.gisdeveloper.co.kr/notice/574)하시기 바랍니다. .NET의 C#을 이용하여 만들었으며 실행 예에 대한 화면은 아래와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의 입력값으로 만들어진 grid.shp 파일을 ArcMap에서 확인해 보면 아래 그림과 같습니다. 각 격자 폴리곤의 속성으로 Row와 Column이 제공되므로 이 속성을 이용하여 격자의 인덱스도 쉽게 알아낼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툴에 대한 실행파일은 아래 URL을 통해 다운로드 받으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소스코드까지 첨부되어 있습니다.

“격자 SHP 만드는 툴”에 대한 8개의 댓글

  1. 수질 분포측정을 위해 조사지역의 수시료채취를 위한 격자설정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1. Wow! 정말 저도 기쁘네요. 최선을 다해 만든 프로그램이 누군가에게 작게나마 도움이 된다는건.. 개발자로써 큰 기쁨이죠! ^^

  2. 안녕하세요^^
    격자라는 단어를 검색하다가 여기까지 오게되었습니다!
    DuraMap-Xr을 다운로드 받아 실행할 PC에 등록까지 하였으나..ㅠ
    MakeGirdShape.zip 압축 풀고 솔루션 파일을 열려고 하였으나 열리지 않습니다ㅠㅠ
    참고로 저는 Visual Studio 2005를 사용하고있습니다ㅠㅠ
    머가문제일까용..ㅠㅠ

    1. 소스 컴파일은 VS2008에서 했습니다..
      첨부 파일에 컴파일된 exe도 있으니..
      소스 수정이 필요한게 아니라면 이미 컴파일된 exe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