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bile 3D Graphics, 역자 서문 작성 완료..!

사용자 삽입 이미지9월말에 번역 끝내고 출판사에 보냈더랬습니다. 대략 1달정도 교정되어 인쇄된 교정지를 받아보고 참으로 감동스러웠더랬는데… 다시 교정하시는 분이 지적한 부분을 보완해서 보내고.. 다시 2주 정도 기다린 지금.. 역자 서문을 요청 받아 그것까지 보냈습니다. 아마 11월 말쯤 출판이 된다고 하니.. 실제로 출판된 책을 보면 또 어떤 기분일지 궁금합니다..

아래는 오늘 작성해서 보낸 역자 서문입니다. 이 서문은 교정을 보지 않아서 어색한 부분이 많습니다. 이해해 주시고 살펴보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역자 서문


현대의 컴퓨팅 환경은 웹을 뛰어 넘어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정보를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모바일 디바이스를 이용한 모바일 플랫폼이 대세를 이루고 있다.


개발자에게 모바일 플랫폼에서의 개발 환경은 마이크로소프트의 Windows Mobile, 구글의 안드로이드, 애플의 iPhone 등이 있습니다. 이들 모두가 서로 상이한 개발 API를 제공함으로써 개발자를 혼란스럽게 하지만 3차원 그래픽 개발에 있어서는 OpenGL ES나 M3G라는 공개된 표준 API를 제공하여 개발 방법을 단일화 해주고 있습니다.


C/C++과 같은 네이티브 언어에서의 OpenGL ES와 Java에서의 M3G라는 표준 API를 사용함으로써 거의 대부분의 모바일 플랫폼에서 개발자가 원하는 3차원 그래픽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는 편의성과 효율성을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향후 수년 내에 모바일 폰과 같은 디바이스가 지금의 데스크탑 PC는 물론 노트북을 대체할 것이라는 전망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전망이 현실화되기까지는 아직 해결 해야 할 과제가 많습니다. 하지만 모바일 폰이 PC나 노트북에서만 가능한 영역을 하나 하나 대체해 나갈 것이라는 사실은 부인할 수 없습니다. 이러한 사실을 놓고 볼 때 향후 사용자의 컴퓨팅 환경에서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표현하고 사용자 경험(UX)를 극대화시키기 위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효과적으로 제공하기 위하여 3D 그래픽은 미래의 어플리케이션에서 필수불가결한 요소가 될 것입니다.


이 책은 자신이 개발하고 있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 3D 그래픽 기능을 체계적이고 효과적으로 추가할 수 있도록 모바일 3D 그래픽 API인 OpenGL ES와 M3G를 자세하고 명확하게 설명합니다. 또한 저자들의 경험을 통해 빠지기 쉬운 함정에 대한 해법을 제시해 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3D 그래픽에 대한 수학적인 내용을 꼼꼼히 설명하여 더 정교하게 3D 그래픽 API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특히 이 책의 저자들 모두가 OpenGL ES와 M3G의 명세서 정의에서부터 구현까지 참여했던 코어 개발자이며 아키텍쳐임과 동시에 모바일 3D 그래픽 분야의 리더들이라는 점에서 이 책의 가치가 더욱 빛납니다.


끝으로 이 책의 번역할 수 있는 기회를 준 사이텍미디어의 홍성신 대리님과 부족한 원고를 교정해주고 편집해준 사이텍미디어의 박경민님께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수개월동안 회사생활과 이 책의 번역을 함께 하며 항상 즐겁지만은 않았을 저에게 항상 밝은 모습으로 응원해 준 아내 지은이에게 끝없는 사랑과 감사를 전합니다.

“Mobile 3D Graphics, 역자 서문 작성 완료..!”에 대한 4개의 댓글

  1. 안녕하세요?
    평소에 블로그를 통해 많은 도움을 받았지만 이제야 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저는 컴퓨터 공학과 재학 중인 학생입니다.
    컴퓨터 그래픽스 과목을 수강하는데 백터나 행렬과 같은 수학에서 많은 어려움을 느낍니다.
    수업에서는 OpenGL 이나 Direct X 같은 것은 사용하지 않고, 하나하나 구현하는 방식입니다.
    지금도 한 학기가 마무리 되어가는 지금도 가닥을 잡지 못해 아쉽습니다. ^^;
    그래도 김형준님의 블로그 덕분에 조금이라도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힘이 된 것 같습니다.

    그러던 요즘 모바일 기기에 많은 관심이 생겨서, 졸업 프로젝트 또한 이 방향으로 나가려던 참에
    블로그를 방문하니 정말 저를 기쁘게 해주는 포스트가 있음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책이 출판되면, 바로 구입하여 열심히 공부해보겠습니다. ^^;;;

    무사히 번역 마치시고 출판하시게 되신 것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

    1. 나름대로 열심히… 제대로 번역해 보려고 노력한 책인데요. 아무래도 역자로써 처음 시도해 보는 번역이라 많은 부분 아쉬움이 남습니다. OpenGL ES나 자바의 M3G를 이용해 자신이 가지고 있는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3D를 개발하고자 하는 분이라면 많은 부분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을거라 생각하는 책입니다. 또한 이 책의 서두에서 저자들이 바라 보는 모바일 분야의 미래를 옅볼수도 있구요. 또한 저자들의 미래 예측이 현재 이뤄진 부분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모바일 기기의 단점임 작은 화면에 대한 대안으로 프로젝트가 도용될 것이다… 와 같은 예측은 올해에 이뤄졌습니다. Hara님의 소중한 관심의 댓글.. 먼저 정말 감사드립니다.

    1. 감사합니다. 처음 번역이라는 것을 해 본지라.. 출간후에 이런 저런 챙기지 못한 것들이 참 많다는 것을 뒤늦게 느끼게 됩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