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SGIP 2016 전시회] MicroGrid Platform 중 GIS Studio

금번 미국에서 SGIP 2016 전시회에 한국전력연구원에서 개발 중인 MicroGird Platform이 세계적으로 소개 되고 있습니다. MicroGrid Platform은 전력설비 감시를 위한 SCADA Platform, 전력 분석을 위한 SCL Studio, 전력 사업자 및 개발자들을 하나로 모아 참여할 수 있는 Smart Portal & API, 위치기반의 전력설비 관리를 위한 GIS Studio, 전력 사업자가 자신이 생산한 전력을 판매하기 위한 입찰 시장인 New Market Service 등으로 구성되는데요. 이중 회사에서는 GIS Studio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전시회를 위해 만든 팜플렛이 있기에 GIS Studio를 올려 봅니다.

웹 기반의 Map Viewer 및 Editor는 FingerEyes-Xr for HTML5를 사용했고, 공간서버(Spatial Server)는 GeoService-Xr이 이용되었으며, DBMS는 PostgreSQL + postGIS가 사용 되었습니다.

현재 전력 설비 표출과 신규 및 변경된 전력 설비를 웹에서 바로 편집할 수 있는 기능을 마무리하는 단계이고, 이제 역률, 부하, 전압, 주파수 등에 대한 전력 계측값 및 분석값을 지도 상에 어떻게 효과적으로 표현함으로써 해당 분야의 전문가에게 새로운 영감을 줄 수 있을지 상당한 고민이 반영되어야 할 단계입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