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S] Xr로 만든 간단한 지도 이미지..

서울시의 구에 대한 shp 파일 하나만을 가지고 Xr 맵엔진에서 표출해 본 지도 이미지 입니다. 디자이너를 위한 지도 데코레이션 툴을 만들고 있는 중에… 머리도 복잡하여 한번 테스트 겸 간단히 만들어 보았는데.. 아직은 많은 부분에서 밋밋한 분위기입니다만.. 좀더 다양한 레이어와 POI 그리고 아이콘 등으로 장식을 하면 보다 이쁜 지도 이미지가 나오지 않을까 기대를 해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금 개발하고 있는 디자이너를 위한 툴은 Xr 맵엔진을 기반으로 해 만든 툴로써 추후 지도 타일 이미지를 만들기 위한 툴입니다. 추후 개발할 RIA 기술을 적용한 엔진에서 사용할 지도 이미지를 만들기 위한 목적으로 개발되고 있습니다.

참고로 이툴에 사용되는 Xr  클라이언트 맵엔진은 오픈소스를 목적으로 개발하고 있습니다. 추후 어느 정도 안정화되고 가닦이 잡히면 소스를 공개할 예정입니다. 소스를 공개하는 이유는 향후 보다 많은 분들의 의견 수렴을 받기 위함입니다. 기능적인 부분에서 뿐만이라 지도 이미지의 비주얼적인 모습에 대한 조언을 듣고 적당하다면 적극적으로 수렴할 계획입니다.

그리고 아래는 도로 중심선(Polyline) 데이터에 대한 하나의 shp 파일을 이용해 만들어본 지도 이미지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참고로 아래는 예전에 올렸던, Xr 맵 엔진을 이용해 만든 지도 이미지입니다. 이 글과 연관이 깊어 다시 한번 함께 올려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GIS] Xr로 만든 간단한 지도 이미지..”에 대한 2개의 댓글

    1. 잘지내시죠? 홍부장님이 멋있다고 하시니…. 부끄럽습니다.. ^^; 격려와 응원으로 알고 더욱 열심히 해야겠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