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래치 v3] ‘감지(Sensing)’ 블럭

블럭 기능
제어 중 반복이나 조건 블럭의 조건에 적용할 수 있는 블럭으로 선택된 항목에 스프라이트가 닿았는지에 대한 조건입니다. 선택할 수 있는 항목은 마우스 포인터와 벽입니다.
제어 중 반복이나 조건 블럭의 조건에 적용할 수 있는 블럭으로 스프라이트가 지정된 색에 닿았는지에 대한 조건입니다.
제어 중 반복이나 조건 블럭의 조건에 적용할 수 있는 블럭으로 스프라이트의 선택된 구성색이 또 다른 선택된 색과 닿았는지에 대한 조건입니다.
현재 스프라이트에서 선택된 항목까지의 거리입니다. 선택할 수 있는 항목은 기본적으로 마우스 포인터입니다.
지정된 문장을 표시하고 사용자가 입력을 완료할때까지 기다립니다. 입력의 완료는 엔터키나 입력칸 우측의 체크 아이콘을 클릭하면 됩니다. 사용자가 입력한 값은 “대답” 블럭을 통해 알 수 있습니다.
묻고 기다리기 블럭에서 사용자가 입력한 값이 저장된 블럭입니다.
키보드의 특정 키를 눌렀는지에 대한 조건 블럭입니다.
마우스를 클릭했는지에 대한 조건 블럭입니다. 마우스 클릭은 반드시 스프라이트 위에 하지 않아도 참(true)으로 판정됩니다.
현재 마우스 포인트의 x 좌표의 값이 저장된 블럭입니다.
현재 마우스 포인트의 y 좌표의 값이 저장된 블럭입니다.
스프라이트를 마우스로 드래그하여 이동할 수 있을지의 여부를 정하는 블럭입니다.
음량값을 저장하고 있는 블럭입니다.
타이머값이 저장된 블럭입니다.
타이머는 초록 깃발이 클릭되면 0부터 실제 시간 주기로 카운팅되는 값을 계산합니다. 바로 이 타이머의 카운팅 값이 저장된 블럭입니다.
타이머의 카운팅 값을 0으로 초기화 시킵니다.
선택된 객체의 선택의 속성을 얻을 수 있는 블럭입니다. 선택할 수 있는 객체에는 배경과 무대에 추가된 스프라이트입니다. 그리고 선택할 수 있는 속성에는 x좌표, y좌표, 방향, 모양번호, 모양이름, 크기, 음량, 배경번호, 배경이름입니다.
지정된 년도부터 현재까지의 날짜수를 얻을 수 있는 블럭입니다.
사용자의 이름을 얻을 수 있는 블럭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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